공학교육인증

공학교육인증

교육목표

교육목표

아주대학교 교육목표
  • 대학이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
  • 교육목적: 문화인, 협조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 교육목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

정보통신대학은 수요지향적 교육을 바탕으로 국제 경쟁력과 전문성 및 실용성을 갖춘 고급 정보통신 엔지니어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정보통신인
  • 현장 적응 능력이 뛰어난 실용적 정보통신인
  • 기반 전문성을 갖춘 발전적 정보통신인
  • 윤리의식과 문화적 소양을 갖춘 정보통신인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1. 교육목표1. 공학 기초지식과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전자공학의 시스템, 부품, 공정, 방법을 분석하고 설계하는 능력을 기른다.
  2. 교육목표2. 상호 이해와 협력, 일에 대한 분석과 기획을 통하여 복합학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3. 교육목표3.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국제적으로 협조하여 일할 수 있는 엔지니어로 성장시킨다.
  4. 교육목표4. 건전한 윤리의식과 지속적 자기계발 능력을 함양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엔지니어로 성장시킨다.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능력별로 구분되어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을 안내하는 표
  문화인 협동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정보인
1 1 2 3 3
현장 적응 능력이 뛰어난 실용적
정보통신인
1 1 2 3 1
기반 전문성을 갖춘 발전적
정보통신인
1 1 3 3 1
윤리의식과 문화적 소양을 갖춘
정보통신인
3 3 1 1 2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능력별로 구분되어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을 안내하는 표
  문화인 협동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공학기초 및 전문지식 1 1 2 3 1
이해와 분석 문제해결 2 3 2 2 1
사회문화 소양 국어능력 3 2 2 2 3
윤리의식과 자기계발 2 2 3 3 2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능력별로 구분되어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을 안내하는 표
  국제적 경쟁력 현장적응 전문적인 실력 윤리 문화 소양
공학기초 및 전문지식 2 3 3 1
이해와 분석 문제해결 2 3 3 1
사회문화 소양 국어능력 3 2 1 3
윤리의식과 자기계발 2 2 3 3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