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인증

공학교육인증

교육목표

교육목표

아주대학교 교육목표
  • 대학이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
  • 교육목적: 문화인, 협조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 교육목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공과대학 교육목표

공과대학은 공학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공학적 경영능력을 갖춘,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건축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건축공학 기술교육을 통해 건축공학 엔지니어 및 기술관리자로서 체계적 통합사고 능력을 지닌 창조적 기술역량과 실무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표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목표는 다음과 같다.

교육목표5. 건축엔지니어의 국가적 사회적 역할인식을 통한 책임 및 윤리의식 배양
교육목표4. 프로젝트 중심의 공학설계교육 강화를 통한 종합 및 협업 능력의 개발
교육목표3. 국제화 및 정보화 능력 강화를 통한 의사소통능력의 개발
교육목표2.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따른 건축공학 전문지식의 특성화를 통한 실무능력의 개발
교육목표1. 기초공학 지식 강화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의 배양
건축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건축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를 안내하는 표
건축공학전문 프로그램 과정과 실무현장에서 축적한 기초지식과 공학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이 종사하는 분야에서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창의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여 경쟁력이 있는 엔지니어를 양성
건축공학 전문지식에 기초하여 다양한 사회, 문화, 경제적 변화추세 속에서 개인의 적성과 능력을 개발하고, 최신 공학 도구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기술적인 업무 및 비기술적인 업무에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경쟁력이 있는 엔지니어를 양성
국제화와 정보화 시대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원활한 의사소통(발표력과 이해력, 보고서 작성 능력, 자료 해독 능력)과 각종 정보화 도구활용 능력 증진을 통해 협력과 시너지를 극대화 할수 있는 방안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관련 외국인 또는 외국기관과의 이해와 협조를 통하여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엔지니어 양성
건축 프로젝트는 다양한 이해 당사자와의 협업이 필수적인 만큼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공학설계를 통해 창의적이고 종합적 사고력을 갖춘 엔지니어를 양성
사회, 경제, 문화, 환경적 영향에 대하여 분석과 평가를 통하여 자기계발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고, 이 계획을 실천하며 평가하고 약점을 분석, 보완함으로써 끊임없이 성장해 갈 수 있으며, 인류의 복리를 증진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관련 윤리규정을 준수하는 엔지니어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