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인증

공학교육인증

교육목표

교육목표

아주대학교 교육목표
  • 대학이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
  • 교육목적: 문화인, 협조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 교육목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공과대학 교육목표

공과대학은 공학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공학적 경영능력을 갖춘,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1. 창의적 사고력: 기초공학과 설계 과목의 강화를 통하여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정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2. 현장 적응력: 실험실습과 종합적 공정설계 능력의 배양을 통하여 팀웍 정신을 갖춘 현장중심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3. 국제적 감각: 지속적인 신기술 습득을 통하여 국가와 인류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능력별로 구분되어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을 안내하는 표
  창의적 사고력 현장 적응력 국제적 감각
문화인 1 2 3
협동인 1 3 3
창조인 3 2 1
전문인 3 3 1
세계인 1 2 3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공과대학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공과대학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능력별로 구분되어 공과대학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을 안내하는 표
  창의적 사고력 현장 적응력 국제적 감각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3 3 2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3 3 3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2 2 3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