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 기계공학과
  • 산업공학과
  • 화학공학과
  • 환경안전공학과
  • 건설시스템공학과
  • 건축공학과
  • 전자공학과
  • 컴퓨터공학과
  •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교육목표와 학습성과

 

 

 

학습성과

 

PO1. 수학, 기초과학, 인문 소양 및 컴퓨터·정보(공)학 지식을 컴퓨팅 분야의 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PO2. 이론이나 알고리즘을 수식 또는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검증할 수 있는 능력
 
PO3. 컴퓨팅 분야의 문제를 정의하고 모델링할 수 있는 능력
 
PO4. 컴퓨팅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포함한 적절한 도구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
 
PO5. 사용자 요구사항과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PO6. 컴퓨팅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팀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PO7.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PO8. 컴퓨팅 분야의 해결방안이 안전, 경제, 사회, 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PO9. 컴퓨터정보(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PO10.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교육목표와 학습성과의 관계

 

프로그램 교육목표(PEO)

프로그램 학습성과(PO)

연관성

PO1

PO2

PO3

PO4

PO5

PO6

PO7

PO8

PO9

PO10

지식응용

이론검증

문제해석

도구사용

설계

팀워크

의사소통

영향이해

직업윤리

평생교육

PEO1

3

2

3

3

2

2

2

1

1

1

20

PEO2

3

3

3

3

1

3

2

2

1

2

23

PEO3

3

2

2

3

2

2

2

2

2

2

22

PEO4

2

2

3

3

2

2

3

2

2

1

22

기여도

11

9

11

12

7

9

9

7

6

6

 

3 : 기여도 강함, 2 : 기여도 보통, 1 : 기여도 약함

 

 

 

 

 

 

 

 

프로그램 학습성과 측정결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webmaster@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