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 기계공학과
  • 산업공학과
  • 화학공학과
  • 환경안전공학과
  • 건설시스템공학과
  • 건축공학과
  • 전자공학과
  • 컴퓨터공학과
  •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건축공학과

교육목표와 학습성과

학습성과

- PO1: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건축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지식응용/수학,기초과학,공학,정보기술)

 

- PO2: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실험분석)

 

- PO3: 건축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문제정의)

 

- PO4: 건축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도구활용)

 

- PO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 력(설계능력)

 

- PO6: 건축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팀워크)

 

- PO7: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의사소통)

 

- PO8: 건축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영향이해)

 

- PO9: 건축공학인으로서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직업윤리)

 

- PO10:건축공학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평생학습)

 

 

건축공학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건축공학 기술교육을 통해 건축공학 엔지니어 및 기술관리자로서 체계적 통합사고 능력을 지닌 창조적 기술역량과 실무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표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목표는 다음과 같다.

 

- PEO1 : 기초공학 지식 강화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의 배양

- PEO2 :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따른 건축공학 전문지식의 특성화를 통한 실무능력의 개발

- PEO3 : 국제화 및 정보화 능력 강화를 통한 의사소통능력의 개발

- PEO4 : 프로젝트 중심의 공학설계교육 강화를 통한 종합 및 협업 능력의 개발

- PEO5 : 건축엔지니어의 국가적 사회적 역할인식을 통한 책임 및 윤리의식 배양 

 

학습성과와 교육목표의 연계성

학습성과

학습성과

           교육목표

PO1

PO2 PO3 PO4 PO5 PO6 PO7 PO8 PO9 PO10 PO11 PO12 PO13

PT 1

       
PT 2  

PT 3

 

   

 

 

PT 4

PT 5          

 

주) 연관성 : ●강함, ◐보통



프로그램 학습성과 측정결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webmaster@ajou.ac.kr